크리에이티브 이력서 디자인 - 무료 일러스트 파일

Creative Resume Design
디자이너 이력서는 우리가 얼마나 창의적이며 영감이 있는 사람인지를 말해줍니다.
우리는 미학적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 활동을 직접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부분 중에 하나이며 차별화된 이력서는
채용 담당자의 눈에 띄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 

채용 담당자는 수십 통에서 수백 통의 이력서 파일을 받을 것이며, 수많은 이력서가 단지 이름만 다를 뿐 큰 차이를 못 느낄 것입니다. 비슷비슷한 이력서는 몇 번을 확인해도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까요.
면접 전이라 그 사람에 대한 아무런 지식도 능력도 판가름할 수 없다 보니 오직 한가지 단서인 이력서가 그 사람의 전 부인 것입니다. 

채용 담당자들 또한 똑같은 인간이고 시각적인 감각에 의존합니다. 
작은 차이지만 독특하고 심미적인 인상을 주는 이력서라면 분명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며 관심 있게 볼 수밖에 없습니다. 한 번 인상에 남은 것은 오래가게 되어 있습니다. 
수많은 이력서 중에 기억에 남는 이력서라면 실제로 그 사람에 대해 궁금해질 것이고 이는 면접으로 이어질 것입니다.

종이 한 장으로 사람을 판단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정확한 판단 또한 불가능합니다. 그래서 모두 학벌, 경력, 자격증, 어학 연수, 수상 기록 등 눈에 보이는 것을 채우는 것에만 관심이 있습니다.  그러나 정작 같이 일을 하게 될 때는 이런 부분보다 서로 얼마나 협력할 수 있고 마음이 맞는지가 더 중요합니다. 아무리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 같이 오래갈 수 있는 사람이 아닌 경우도 많았으니까요. 결국 이력서는 본인을 잘 포장해야 하는 것인데 잘 포장한다는 것은 형식적인 느낌보다 진실된 느낌, 솔직함 감정, 개성 있는 그 사람만의 느낌이 올 때 진짜 그 사람의 이력서라 생각됩니다.

경력사항 중 프로젝트를 몇 년도에 한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참여했고 그때의 일이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으며 그 일로 내가 느꼈던 점을 이야기한다면 그것이 그 사람만의 진정한 이력이 되는 것입니다.
요즘은 잡코리아나 알바몬처럼 잘 만들어진 시스템에 의존하다 보니 디자이너 이력서 또한 너무나 형식적인 형태가 되어 더 이상 디자이너 다운 이력서는 찾아볼 수 없게 된 것 같습니다. 남들이 모두 같은 방향과 같은 행동에 끌려갈 때 때론 다른 시각과 생각으로 디자이너는 접근해야 합니다.

아래의 이력서를 참고로 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이력서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. 
디자이너라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라 생각됩니다.  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





댓글